건강, 음식 효능

★블랙헤드 없애는 확실한 방법

둘째양 2022. 2. 21. 21:12

 

블랙헤드는 무엇일까요?

블랙헤드는 피지가 산화되어 검게 변해서 나타납니다. 피지는 사춘기부터 왕성하게 분비가 되는데요. 피지는 피부의 건조를 방지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과도하게 모공에서 분비가 되면, 모공에 쌓이게 됩니다. 그 쌓인 피지들이 모공 밖으로 나와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로 나타나게 됩니다. 블랙헤드를 빨리 제거해주지 않으면 모공이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블랙헤드는 어떻게 없애나요?

블랙헤드는 손이나 기구로 압출하거나 팩을 하면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일시적인거예요. 어차피 피지를 계속 분비가 되기 때문에 또다시 블랙헤드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지속적인 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그래도 이미 생겨버린 블랙헤드는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꼭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블랙헤드 제거법

 

1. 피부에 스팀타올을 감싸주거나 목욕탕에서 불려주어 모공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2. 클렌징 오일이나 천연 오일로 T존 부위를 정성스럽게 맛사지를 해줍니다.

3. 필링팩이나 스크럽제, 베이킹소다로 블랙헤드 부분을 살살 문질러주면 블랙헤드가 제거됩니다.

4. 위의 방법을 반복하시면 어느정도 블랙헤드가 빠져나옵니다. 그런데도 잘 안나오는 블랙헤드는 압출기를 이용해서 블랙헤드를 쏙쏙 빼줍니다.

손으로 빼면 피부가 울퉁불퉁해집니다. 꼭 압출기를 이용하세요. 핀셋처럼 나온 수동 압출기와 진공으로 빼주는 자동 압출기가 있습니다.

 

👉 블랙헤드 수동 압출기
👉 블랙헤드 자동 압출기

 

5. 세안제로 세안을 깨끗하게 해주고, 토너를 잘 발라주어 모공을 조여줍니다.

 

 

 

블랙헤드 예방법

 

평소에 모공에 있는 피지까지 잘 제거를 하는 세안을 하셔야 합니다. 

1. 클렌징 오일로 코 주변, T존을 잘 맛사지 해서,  모공 속에 있는 피지를 잘 녹여줍니다.

2. 클렌징폼은 최대한 자극 없는것을 구매해셔서 거품을 잘 내서 잘 씻어내줍니다.

3. 세안을 마치면 토너를 잘 발라주어 모공을 조여줍니다.

 

👉 모공 속 피지까지 제거하는 클렌징오일

 

 

평소에 모공 속에 피지를 잘 제거해주는 것만으로도 블랙헤드는 잘 생기지 않는데요. 그런데도 잘 생긴다면 클렌징 오일로 피지를 녹이는 작업을 좀 더 자주 해주세요. 비누로 잘 씻는다고 해서, 모공 속 피지가 모두 제거되는것은 아닙니다. 단 과도한 세안은 피부를 건성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한번 할때 제대로 피지 제거까지 잘 하시면서 세안을 해주셔야 되기때문에 클렌징 오일로 맛사지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먹을수록 살 빠지는 음식 알아보기
👉 돈 들이지 않고 2주만에 10kg 다이어트 성공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