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좋은 글귀

재미있는 명언 모음

둘째양 2021. 12. 12. 12:59

명언 읽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의미가 좋은 명언은 읽고나면 반성도 하게되고, 새로운 다짐도 하게됩니다.

재미있는 명언도 읽으면 왠지 유쾌해잖아요. 그런데 재미있는 명언도 느끼게 해주고 깨달음을 주는것도 있더군요.

오늘은 재미있는 명언을 몇가지 보여드릴께요.

 

 

이 명언은 저에게 정말 와닿는 명언입니다.

"여유를 가지는 건 좋은데, 게으르게 살진 말자."

아침에 여유롭게 커피 한잔 마시고 그 여유로움을 즐기기위해 티비를 틀었다가, 결국 티비 보면서 몇 시간을 보냈네요. 물론 주말이라 여유를 즐기는것은 휴식이 되지만, 시간이 지나고보니, 별로 보고싶지 않았던 프로그램들만 의미없이 보면서 시간을 보냈드라구요. 조금만 방심해도 게으르게 되는 저... 저에게 매우 필요한 명언입니다.

 

 

가끔 기분대로 살고싶을때가 있지요. 술을 마실때도 기분 좋게 시작을 했다가 이야기를 하다보니, 결국 화가 나고 그 화나는 감정때문에 상대방에게 난데없이 화를 내고 있고.... 기분에 휘둘리니 저에게도 안좋고, 옆에 사람에게도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상처 받는게 싫고, 실패가 두려워서 도전을 하지 않는다면 정말 발전이 없겠지요?

도전을 하고 노력하고 그러다가 잘 안되면 다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결국 무수한 도전들이 모여서 성공하는거라고 봅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자! 도전하고 노력하자! 저의 명언입니다.

 

 

이 명언은 저의 성향에는 좀 맞지 않는데요. 처음에 좀 찬찬히 계산을 해야되는데, 저는 반대로 처음에 계산도 안해보고 저지르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런데 소심한 분들에게는 이 명언이 정말 와닿겠지요?

 

 

고생은 분명 필요합니다. 정말 순탄하게 고생하지 않고 살아갈 수 있다면 좋겠지만, 우리 인생은 모두 굴곡이 있으니깐요. 그 굴곡을 만났을때 이겨내려면 고생도 해봐야되고, 위기도 만나봐야되는거죠. 그런데 굳이 그 고생을 사서 할 필요는 없죠. 

 

 

열심히 사는건 좋은데 너무 힘들게 살진 말자. 이 명언도 좋은 말이네요. 요즘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일을 즐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너무 힘들면 잠깐 휴식도 가지면서 나를 아껴주고 다독여주면서 또 기운이 나면 열심히 사는것이 정말 현명한 방법이겠지요?

 

 

한 우물을 깊게 파다보면 결국 맑은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파내도 물줄기가 없는 곳도 있을거예요. 처음의 계획때문에 남들이 다들 말리는데도 고집부리면서 그 우물만 판다면 정말 사서 고생할 수 있는거잖아요. 가끔 다른 사람의 조언도 참고하면서 일을 해나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왜 나쁜 기억, 힘들었던 기억, 속상했던 기억은 절대로 안잊혀지는 걸까요? 그냥 그 경험으로 인해 내가 한층 성숙했다고 고 생각해야되는데, 그 기억으로 힘들어한다면 결국 그 안좋은 일들은 나에게 독이 됩니다. 나쁜 기억은 잊고 좋은쪽으로, 그리고 발전적인쪽으로 생각해야만 더 발전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끔 저를 보면 컴터 앞에 앉아서 열심히 일하는것 같은데, 실상은 시간 낭비만 할때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30분만에 할 수 있는 일을 3시간이 넘도록 끝내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어중간하게 쉬엄쉬엄, 대충 할거라면 그냥 노는것이 나을수가 있습니다. 충전도 되고 기분 전화도 되니깐요. 그렇다고 다 내버려 두고 놀기만 하면 아되겠지요. 충분히 쉬었으면 다시 할 일을 해나가야죠. 

오늘은 재미있는 명언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재미있으면서도 깨달음을 주는 명언들이네요.